ESG

ESG >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 ESG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안병준
안녕하십니까,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안병준입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ODM 비즈니스를 도입한 한국콜마는 1990년 창업해 2012년 콜마홀딩스를 분할 후 지주사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이후 지주회사인 콜마홀딩스를 중심으로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 inno.N, 연우 등 각 관계사가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포장재 사업을 영위하며 글로벌 뷰티&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콜마홀딩스는 지난 2023년, 콜마그룹에 모두 적용되는 ESG 경영 전략체계를 수립하였습니다. ‘Global Sustainable Beauty & Bio-Healthcare Company’란 ESG 비전 아래, 각 사업 전략과의 통합을 고려한 Beautiful Environment(환경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환경 보존), Healthy Society(인간경영을 통한 건강한 사회 기여), Sustainable Governance(책임경영을 통한 지속가능성 확보)의 전략방향을 설정하여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동반자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또한,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콜마홀딩스가 2023년과 2024년 2년 연속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한국협회 리드그룹으로 선정되었고, 이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역할이 주어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대표이사 직속 ESG 전담조직인 지속가능경영사무국을 확대하고,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에 관련한 주요 전략과 정책을 수립해 내실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콜마그룹은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유엔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을 지지하며, 다음의 3대 전략 방향성을 기반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첫째, 환경 경영을 통한 아름다운 환경 보존에 힘쓰겠습니다. 환경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실가스를 비롯하여 폐기물 감축에 대한 목표를 수립·이행해나가겠습니다.

둘째, 인간 경영을 통하여 건강한 사회에 기여하겠습니다. 임직원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대하고, 안전보건경영 체계와 정보 보호 체계를 고도화하겠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공급망을 위하여 체계를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사회공헌에 있어서는 그룹 성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체계적이고 연속성 있는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셋째, 책임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습니다. 리스크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실효적인 리스크관리를 실천하겠습니다. 또한 이사회 권한을 강화하고, ESG 경영을 확고히 하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고객, 임직원, 주주, 협력회사,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 여러분에게 매년 성과를 공개하고 소통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이해관계자 여러분, 콜마그룹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실천해 나감으로써 우리의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성공, 더 나아가 사회적 기여로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ESG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콜마그룹이 나아가는 길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안병준
  • 회사명 : 콜마홀딩스 주식회사
  • 대표이사 : 안병준 사업자번호 : 307-81-02816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덕고개길 12-11

Copyright ⓒ 2021 KOLMAR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