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PR > 보도자료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양성 후원 앞장
최고관리자2022-09-2155

한국콜마홀딩스, 여성생명과학자 양성 후원 앞장

2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 WBF와 공동 개최


26fc68aa9f152f527d44b36ea912b179_1663724088_4504.jpg
 

한국콜마홀딩스가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WBF: Women's Bioscience Forum)과 지난 20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2 WBF-석오 생명과학자상' 시상식을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여성생명과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시키고, 생명 과학계 인재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해 제정됐다.

시상식은 한국콜마홀딩스가 후원하고 수상자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선정한다. 올해 ‘WBF-석오 생명과학자상'은 한양대학교 약학대학 배옥남 교수와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이경 교수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연구 지원비 1천만 원이 각각 수여됐다.

배옥남 교수는 독성학 분야의 전문가로 일상생활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화학물질의 유해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독성학 및 순환학 분야에 대한 상당 수의 논문을 상위 저널에 발표하며 2021년 양성평등진흥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경 교수는 다수의 항암 후보물질을 개발해 최근 5년 간 67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암 세포가 활성화되는 저산소 환경에서도 항암 효과를 나타내는 표적 물질을 최초로 규명해 권위있는 응용화학학술지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은 시상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에서 우수한 업적을 이룬 국내 여성과학자를 격려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국내 여성과학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WBF는 생명과학분야의 여성과학자들이 주축이 되어 2001년에 창립한 사단법인이다. 국내 여성생명과학자들이 국가과학기술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 및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며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시상을 하고있다.



Copyright ⓒ 2021 KOLMAR KOREA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