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PR > 보도자료
콜마비앤에이치, “Z세대 잡아라” 메타버스 연수원 오픈
최고관리자2022-04-282,248

콜마비앤에이치, “Z세대 잡아라메타버스 연수원 오픈

건기식 ODM 업계 최초 메타버스 기반 ‘KBH Town’ 개설

가상 공간에서 조별학습 및 미니게임 등 참여형 미션 수행


cbda4053f613c3b649ee3aa68254e147_1654762128_8833.jpg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젊은 조직 문화 확산에 나선다. Z세대들의 놀이터라고 알려진 메타버스를 통해 세대간 공감대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1일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인게더타운에 가상 연수원 ‘KBH Town’을 개설하고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 대상 직무역량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공동대표를 비롯한 50여명의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코로나19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 비대면 업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Z세대에게 친숙한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서울, 세종, 음성 사업장 직원들이 현실에 기반한 가상조별학습방’, ‘OX퀴즈존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화상소통, 미니게임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신입 직원은멀리 떨어진 공간에 있으면서도 함께 모여있는 것 같은 느낌으로 연수를 받을 수 있었다특히 음성대화와 화상 기능을 활용한 양방향 참여형 교육이 흥미롭고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채용하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직급별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임원들도 경영진 회의, 교육 행사 등에 참여해 Z세대와의 교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공동대표는위드 코로나라는 뉴노멀(New-Normal)에 적응하고 새로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기 위해 이번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연수원을 계획했다직원들이 온전히 일에 몰입하고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이 과정에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회사명 : 한국콜마홀딩스 주식회사
  • 대표이사 : 안병준 사업자번호 : 307-81-02816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덕고개길 12-11

Copyright ⓒ 2021 KOLMAR KOREA HOLDING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