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2025 자립준비청년 및 사회적기업 동반성장 지원
최고관리자2025-07-2938
한국콜마는 2022년부터 자립준비청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29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님과 소이프 스튜디오 고대현 대표님, 재단법인 밴드 하정은 이사장님이 참석하여 후원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콜마는 재단법인 밴드를 통해 후원금 3,000만 원을 자립준비청년 후원 기업인 소이프 스튜디오에 전달했습니다.
한국콜마는 자립준비청년에 대한 진심 어린 관심을 바탕으로 4년 연속 지원을 이어오며, 누적기부금 1억 원을 넘기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기부금은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을 위한 장학금, 생활비, 디자인 교육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소이프 스튜디오는 한국콜마의 후원으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학업과 취업에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실무 교육을 지원합니다.
지난 2024년에는 디자인 아카데미를 수료한 자립준비청년 '비또'와 함께 콜라보한 '비또 핸드 크림'을 2회에 걸쳐 총 4000세트를 기부했습니다.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자립준비청년에게 재지원되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냈습니다.
2025년 하반기에는 디자인 실무 교육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한국콜마는 앞으로도 국내 화장품 최초 ODM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상품 개발을 통해 자립준비청년지원과 사회적기업과의 상생에 앞장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